백석대학교

BAEKSEOK PEOPLE하나님이 함께하는 학교, 아름다운 세상을 선도하는 글로벌 지식인 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동아리 소개(25): 종교동아리 "하기오스"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07-21 10:23 조회 438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소개할 동아리는 종교동아리 “하기오스”입니다!
 
어서와 백석대학교 종교동아리 “하기오스”는 처음이지?
백석대학교 학생들에게 
종교동아리 “하기오스”를 소개합니다.



백석대학교 종교동아리 “하기오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동아리 "하기오스" 회장인 관광학부 19학번 이시현 학우와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이시현 학우: 안녕하세요. 저는 백석대학교 관광학부 19학번 “하기오스” 회장 이시현입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종교동아리“하기오스”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이시현 학우: 우리 동아리는 "하나님의 거룩한 백성들"이라는 이름으로 말씀 위에 바로 서며, 예수님의 주인 되심을 인정하며 살아가려고 하는 신앙공동체입니다! 저희는 사역팀이 아닌 아름다운 신앙공동체로써 하나님의 거룩한 백성으로 하나님의 뜻 가운데 공동체를 이루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종교동아리 “하기오스”에 가입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이시현 학우: 저는 대학교에 와서 신앙이 흔들리기 시작했고, 말씀으로 붙잡아주며 함께 신앙생활을 함께 할 공동체가 필요했습니다. 그때, “하기오스” 동아리는 매일 밤 "생.크.림(생각하는 크리스천들의 모임)"을 통해 큐티하며, 말씀을 나누는 것이 제 마음에 큰 울림이 되어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 회장이셨던 선배가 정말 말씀을 잘 알려주어 더욱 큰 감동이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종교동아리 “하기오스”에 가입하길 잘했다고 생각했던 경험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이시현 학우: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하기오스” 동아리 활동을 시작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학교생활을 할수록 유혹이 많아지고, 정말 말씀을 놓고 싶을 때가 많고 특히나 시험 기간 같을 때는 정말 힘이 드는데 공동체가 있어 더 힘이 나고 말씀 속에 위로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매학기 하루하루 정말 “하기오스”가 있어 다행이고 감사하다고 생각합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종교동아리“하기오스”만의 특별한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이시현 학우: 우리 동아리는 기독교 동아리라고 해서 딱딱하고 예배만 드리지는 않습니다! 예수님의 주인 되심을 인정하며 말씀으로 세상을 살아갈 때 사랑을 나누고 표현하는 공동체로써, 누구보다 즐겁고 행복한 공동체임을 꼭 강조하고 싶습니다! 우리도 이만큼 즐겁게 놀 수 있고, 술 없이도 밤새워 놀 수 있으며, 나눔과 교제가 얼마나 감사하고 행복한지 가장 크게 느낄 수 있는 공동체입니다!
또한, 저희는 "월드미션"이라는 다음 세대들을 위한 캠프를 여름과 겨울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못하지만, 그 뜨거움과 하나님의 사랑을 가장 깊이 경험할 수 있으며, 어디서도 경험 못 할 큰 특별함이라고 생각합니다. 월드미션에서 하기 오시는 찬양팀, 스태프 팀으로 나뉘는데요! 중, 고생들을 위주로 수련회를 진행하는 만큼 모든 프로그램도 기획해 볼 좋은 기회가 있습니다
이건 정말 다른 기독교동아리와 다른 특별함이자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종교 동아리 “하기오스”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이시현 학우: “하기오스”에서는 정말 말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매일매일 진행되는 큐티를 통해 말씀을 더욱 알아가며 세상에서 살아갈 때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무엇을 위해 살아야 하는지 등 많은 물음과 고민 속에 답을 얻게 도와줍니다. 그래서 그런지 힘이 되고 위로가 될 때가 많고 정말 사랑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대학교에 와서 믿음이 흔들리고, 의지할 곳이 필요할 때 “하기오스”동아리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준다고 생각합니다.

백녹담: 마지막으로 예비 백석인 혹은 백석인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이시현 학우: 하기오스! 하나님의 거룩한 백성들!
여러분, “하기오스” 동아리는 정말 세상 속에서 구별된 자로 살아가기 위해 다 같이 노력하고 늘 함께 기도합니다 :)
백석인들, 예비 백석인들 모두 함께 공동체 안에서 살아가길 바랍니다. 힘이 들고, 지치고 위로가 필요하고 행복하고, 말씀을 배우고 나누고, 채플, 예배, 수련회 등을 함께하며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고 싶은 자들은 누구나 함께해요!


백석대학교 종교동아리 “하기오스”는 지금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현재 “하기오스”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으로 모임은 진행하고 있지 않지만
채플 예배 진행, 온라인 정기모임, 큐티, 라디오 진행 등 다양한 방법으로 예배하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백석대학교 종교동아리“하기오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